본문 바로가기

건강

부자가 되는데 늦은 나이란 없다는 이유 , 50대에도 하루도 빠짐없이

반응형

 

https://youtu.be/ex7B8nMeJXo

출)스터디언-서미숙작가님 

오늘 리뷰해볼 영상은 "50대에 도전해서 부자 되는법"이라는 글을 쓰신 서미숙 작가님의 이야기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따님의 눈물을 보고 직업을 바꿀 순 없어도 부자가 되보자는 마음으로 행동들을 바꾸어나가셨다고 합니다. 부자가 되는 분들을 보면 특정한 습관들이 있고 많이 겹치는데, 부자가 되기전 그 습관들을 얼마나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나가려는지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서미숙 작가님이 말해주신 부자가 되는 법들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부자가 되려고 하는가? 매일 기록한다.

=>자꾸 의도적 실행하고,행동하게 됨.

 

이 부분은 많은 부자들이 하는 말인데, 막상 저를 돌아보니 실행하고 있지 않고 있던 부분인것 같아서 오늘 부터 다시 시도 해보려고 합니다. 우린 많은 닮고 싶은 부자들의 글과 영상을 보지만 막상 공감만 하고, 그것을 나에게 바로 적용시켜서 해볼 생각을 하진 않는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왜 부자가 되려고 하나요? 전 지금보다 더 제가 영향력이 있는 사람으로 돈 때문에 무언가를 포기하고,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가지고 싶지 않아요. 지금도 교보문고에서 무제한권을 끊고 싶은데 몇 일 동안 고민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분명 이것을 하면 저에게 엄청 도움이 될텐데 좋은 것을 알고 활용할 줄도 아는데, 당장의 돈때문에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을 줄이고 싶으니까 부자가 되고 싶고, 저희 엄마가 예전부터 너무 이사가고 싶어하시는데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게 없는 것 같아요. 제가 부자가 된다면 부모님이 원하시는것들을 더 이뤄드리고 싶고, 더 의지가 되는 딸이 되고 싶어요.

 

2.블로그를 먼저 써봐라.

=>나를 알리는 가장 강력한 도구이다. 꼭 부동산,주식만이 재테크가 아니라 블로그 또한 재테크다. 블로그를 통해 콘텐츠,책을 만들 수 있고 돈이 드는 것도 아니다.  매일 글로 쓰는 나의 이야기를 통한 소통을 통해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나갈 수있다..처음은 간단히 써도 괜찮으니, 매일 쓰는 것이 중요함. 

 

사실 블로그라고 하면 조금 어렵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몇일전에도 아..블로그 써야 하는데 라는 생각은 했지만 ,뭔가 엄청난 콘텐츠를 써야하는건 아닐까?누가 내글을 봐주지도 않고 맨날 0인데 내가 이렇게 하는게 맞나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하시는 말을 듣곤 다시 1일1포스팅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됐습니다. 사실 재테크라는 질문에 블로그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잖아요? 저 또한 다른 사람들 처럼 재테크라고 하면 주식,부동산만을 떠올렸는데 어쩌면 나를 성장시키는 방법인 블로그에도 이제 투자를 잘 해봐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3.수입 늘리고 지출을 줄여라.

=>수입을 늘릴 수 없어,지출을 줄일 생각을 하게됨. 실제 하루 만원살기 등을 실행하며 블로그에 하루 사는 과정을 글로 남김. 이웃들이 궁금해하는것들이 생겨서 질문과 답하면서 일주일 7만원 살기 콘텐츠까지 열게 됨.

 

이부분에 대해서 어떤 외국부자셨는데, 그랜트카톤이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내가 쓰는 돈이 절대 수입을 넘겨선 안된다는 말이었는데, 어느순간부터 돈을 벌면 또 그만큼 돈을 쓰게 되는 저를 떠올렸던 것 같아요. 수입이 들어오면 그만큼 지출 또한 늘어나는데, 할부같은 것을 이용하게 되면 어느순간 저의 지출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확 늘어나곤 했던 것 같아요. 이게 나를 위한 투자인가?내가 이것을 지출했을 때 다시 나의 수입으로 되돌아올 수 있는 지출인가?라는 생각을 하며 지출할 수 있도록 생각의 flow를 바꾸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작가님의 이말은 공감이 되지만 또 한편으론, 저는 타이탄의 도구들에 굉장히 요즘 꽂혀있어서 저의 N잡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중이라 수입을 늘릴 수 없으셨다는 말엔 살짝 아쉽게 느껴집니다. 수입을 늘릴 수 있는 여러가지들을 찾고 있는 mz세대라서 그런가봐요. 하나의 최고가 되기 힘들다면 여러가지 도구들을 합쳐서 새로운 도구를 만든다는 것에 요즘 힘을 쓰고 있습니다. 

4.부자들의 습관을 많이 따라한다.

=>독서,기록하는 습관 등 부자들의 습관을 장착하고 자꾸 행동하려고 함.  방향을 잡으려 하다보니 돈이 따라옴. 

 

제가 읽었던 책 중에 아침일기를 쓰라 는 말을 듣고, 아침일기를 쓰고 있는데 부자들은 정말 온갖것들을 활용해서 뇌를 활성화시키고 자신의 것들을 기록하고 활용하는 사람들인것 같아요. 저도 예전엔 일기만 썼는데 요즘엔 얼룩소도 활용하고, 일기, 다이어리,블로그,인스타그램등을 활용해서 저를 기록하고 있어요. 그리고 부자들이 한다는 명상을 요즘 시작했는데 아직까진 정확히 명상의 이득을 많이 보고 있진 않지만, 부자들의 습관을 따라하면서 관련 영상들도 보며 명상,아침에 일어나기,운동등의 루틴들을 만드는 것을 왜하는지 조금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을 따라하라는 말은 정말 너무 공감되는 것 같고, 저 또한 그 습관들을 따라하려고 노력중입니다. 

5.시간,플래너관리.

=>가장중요하고 급한 것들을 처리 ,time matrix활용함. 

제가 항상 가장중요하게 여기는 1순위가 시간이라고 생각하는데, 정작 잘 지키고 해내고 있나라는 생각을 할 때가 참 많은 것 같아요. 우선순위를 통해 먼저해치워야 하는 것들을 분별하는 능력도 필요하고, 부자들은 24시간을 25시간처럼 활용하고 7일을 8일처럼 일한다고 하죠. timematrix는 중학생때부터 들어왔던 것 같은데, 그만큼 전 효과를 못봤던 것 같은데 부자분들이 이것을 통해 시간을 잘 활용하시고 계시다면 그것 또한 분명 효과가 있다는 거겠죠! 다시 활용해봐야겠어요 . 전 지금 플래너로 핸드폰 일정관리, 다이어리로 주간 일정기록,일주일 체크리스트 정도만 활용하는데 다시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6. 3년만 해보자라는 생각을 하며,부자여행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진행

=>부자여행의 패키지라는 생각을 한다. 

참 멋진 마인드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하고 계신것에 대해서 어쩌면 힘들 때 나를 잡아줄 것 같아요. 나는 아득바득 견뎌서 부자가 될거야 라는 마인드가 아니라, 기간을 정하시고 나는 지금 부자여행중이야 라는 마음은 행동을 하는 동안 있어지는 모든 일들을 이겨낼 수있도록 만들것만 같아요. 저희들은 이제 부자여행을 하기 위해 캐리어를 싸고 어느 나라로 갈지 고민하기 위해 많은 공부를 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늦은 나이는 없다.

한번해볼까가 아니라 도전하면 된다. 행동을 바꾸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

 

라는 말을 해주셨어요. 저도 이제 20대의 막바지를 가고 있는데 정말 제가 어릴 때 생각했던 것들과 다르고, 지금까지와 생각했던 방향과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저도 꼭 부자가 되고 싶어요. 부자가 되서 원하는 것들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함께 행동을 바꿔내보도록 해요!! :)